반응형

안녕하세요! 

그전까지는 주피터 노트북을 이용하여 코드 작성을 많이 하였는데요

이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하는게 효율적일 때가 있습니다.

git도 연동이 가능하고 수정사항 표시 등 여러 유용 기능도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해 개발환경 구축도 하고, 파이썬 뿐만이 아니라 다른 프로그래밍언어(C, Java 등...)도 사용이 가능하니까 설치하여 보시고 필요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ㅎㅎ

물론 여기서도 주피터 노트북 사용이 가능합니다.

 step1. Visual Studio Code 설치하기

https://code.visualstudio.com/

 

Visual Studio Code - Code Editing. Redefined

Visual Studio Code is a code editor redefined and optimized for building and debugging modern web and cloud applications.  Visual Studio Code is free and available on your favorite platform - Linux, macOS, and Windows.

code.visualstudio.com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고 

본인 컴퓨터 운영체제와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저는 Windows x64의 Stable 을 다운받았습니다.

다운로드 한 셋업파일을 실행시켜 주세요.

동의하기> 계속>계속 을 눌러 설치를 완료해 주세요.

step2. python install하기

Visual Studio Code에 들어가셔서 왼쪽 끝, 아래서 두번째 네모 아이콘을 선택 후

Python을 검색하시고 나오는 첫번째 검색결과를 클릭하고 Install을 클릭하여 설치해 주세요.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있기때문에 아래 사진에는 Uninstall로 나와 있습니다.

step3. Anaconda interpreter 설정하기

그 후 좌측 상단의 File> OPEN Folder 을 눌러 폴더를 하나 열어주세요.

저는 바탕화면에 web_AI 폴더 안에 Python_code라는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그 폴더를 열어보겠습니다.

그러면  아까 선택한 Python_code 폴더가 왼쪽 창에 뜹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네모+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일을 추가해 주면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이곳에 test.py 라는 이름의 파이썬 파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test.py 파일이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서 Ctrl + Shitf + P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뜨는데 거기서

Python: Select Interpreter를 클릭해 줍니다.

그 후 나오는 창에서 Python ~version 64-bit('base': conda)를 클릭하여 줍니다.

아나콘다를 설치했을 때 아래와 같이 나오므로 미설치되어 있는 분들은 아나콘다 설치 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아나콘다 interpreter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그 후 Terminal > New Terminal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하단에 Terminal 창이 나타나는데 (프롬프트와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아래에 conda activate base가 나온다면 잘 작동이 되고 있는 겁니다.

이제 예시로 print('Hello World!')를 작성하고 F5키를 누른 후 Python File을 클릭하면,

아래 터미널에 Hello World!가 잘 출력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줄 실행 시에는 Shitf+ Enter를 눌러주세요.

전체실행F5를 누르면 코드 실행이 됩니다. :)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해서 코딩 테스트 연습도 할 수 있으니(주피터 노트북보다 실행 시간이 빠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운받아 설치하여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