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import Konlpy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 해결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오류 내용

konlpy 설치 후 import konlpy를 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타납니다.

메시지는 AttributeError: module 'tweepy' has no attribute 'StreamListener'라는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konlpy를 import 하는 과정에서 tweepy.StreamListener 이 부분에서 tweepy가 StreamListener이라는 속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해결방법

아래를 확인해 보면 tweepy의 버전이 4.0.0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생기는 문제로,

tweepy를 3.7.0 ~3.10.0 사이로 설치해 보라고 답변이 나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 tweepy 버전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naconda Prompt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고,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해 줍니다.

pip list

그럼 pip 라이브러리의 목록과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tweepy를 찾아보면,

tweepy 설치 버전이 4.0.0 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이 버전을 3.10.0으로 다운그레이드 해 보겠습니다.

Anaconda Prompt 창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pip install tweepy==3.10.0

그 후 다시 pip list를 입력하여 tweepy 버전을 확인하면

tweepy 가 3.10.0 버전으로 설치가 잘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다시 Jupyter notebook에서 import konlpy를 실행하면, 

오류 없이 konlpy를 import 할 수 있음을 확인 가능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